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사랑 실천으로 함께 행복한 향수교육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장야초, 동시 암송대회 실시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7-12-04 조회 21
첨부
□ 장야초등학교(교장 김한모)는 11월 27일(월)부터 12월 1일까지 일주일에 걸쳐 동시 암송대회를 실시하였다. 장야초의 특색사업인 독서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대회는 1년간 배우고 즐기던 동시를 친구들 앞에서 암송하는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 이번 대회를 통해 인터넷 매체와 넘쳐나는 놀잇감으로 외면받기 쉬운 아름다운 동시에 아이들이 관심을 갖도록 하고 즐길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교사와 학부모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대회에 참가한 김모양은 동시를 외우고 낭송하는 연습을 하며 동시 속에 참 예쁜 단어가 많았구나 하는 것을 느꼈어요. 박모군은 동시를 외우고 친구들 앞에서 낭송하니 암기력이 좋아진 것 같고 저도 이렇게 동시를 잘 쓰고 싶은 마음이 생겼어요. 라며 소감을 밝혔다.

□ 장야초는 동시암송대회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관심 제고와 사고력 및 작문실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교사와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작가와의 만남’ 글쓰기 지도교육을 비롯하여 다독다독(多讀多讀) 독서기록장을 통한 독서습관 지도가 그것이다.

□ 글쓰기와 효과적인 글 읽기, 동시의 감성을 지도하는 일은 날로 그 중요성이 커져가는 반면, 요즘 어린이들은 글쓰기를 어려워하고 책읽기와 동시에 관심이 적다. 장야초의 독서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보다 친숙하고 쉽게 글쓰기와, 책읽기, 동시에 다가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해 본다.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옥천교육지원청 조태현 주무관, 11월의 자랑스러운 공무원으로 선정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043-730-4313

만족도 조사

이 콘텐츠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