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사랑 실천으로 함께 행복한 향수교육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옥천교육지원청,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제품 사용 줄이기 위한 직원 간 소통의 시간 가져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8-08-25 조회 102
첨부
□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경환)은 지난 21일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 범정부 차원 및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공공부문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하여󰡐어떻게 하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직원 간 자유로운 토의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 이번 소통의 시간에서는 무엇보다 일회용품 사용 실태 및 자연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환경의식을 개선하고, 사무실에서 개인용 컵 사용, 각종 회의 시 참석자들에게 개인용 컵을 지참하도록 안내, 재활용 바구니를 구비하여 분리수거 철저, 화장실 핸드드라이어 설치, 음식 배달 시 일회용품 사용 자제 요구 및 개인용 수저 비치, 안내문구 및 표어 등을 활용한 홍보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왔다.

□ 옥천교육지원청 안병대 행정지원과장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계획을 수립하기에 앞서 전 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과제를 선정함으로써친환경 문화를 정착하고 생활화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 한편, 옥천교육지원청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매월 소통의 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043-730-4314

만족도 조사

이 콘텐츠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