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메인>민원/정보공개>교육행정서비스헌장>옥천교육행정서비스헌장
  • 인쇄
  • 메뉴스크랩

옥천교육행정서비스헌장

꿈꾸는 아이 동행하는 옥천교육

선언문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이 감동하는 최고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모든 민원을「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생각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고객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모든 민원을 신속·공정·친절·적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부당한 행정(민원) 처리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 즉시 시정하고 이에 대한 적정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공통이행기준 및 부서별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정 및 보상 조치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과 같은 잘못된 서비스는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같은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시정하고 시정사항을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불성실한 민원처리로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되면(사실 확인 조사 후) 엄중 경고하여 주의·교육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셨으면 관련 직원을 칭찬하여 주시고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방문․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소리함 설치·운영

  • 설치장소 : 교육지원청 행정과 안 왼쪽벽
  • 전담부서 : 행정과 총무팀(043-730-4310)
  • 신고사항 : 교육행정서비스 내용에 대해 만족하시면 GREEN(녹색)카드, 불만족하시면 YELLOW(노랑)카드를 작성하여 신고함에 투입

의견제출 및 직원의 친절·불친절 신고해 주실 곳

  • 우편
    • [29032] 충북 옥천군 옥천읍 삼양로 75
  • 전화
    • (043) 732-1313, 730-4310
  • 홈페이지
  • FAX
    • 행정과 - (043) 732-1315
    • 교육과 - (043) 732-8911
    • 학교지원센터 - (043) 731-5064

서비스별 담당 부서 안내

서비스별 담당 부서 안내에 대한 표이며 과, 팀별, 업무내용, 연락처 정보를 제공
팀별 업무내용 연락처
교육과 유·초등교육팀
  • 유아교육, 초등교육, 교원 인사, 유초등 감사업무 지원
  • 학습종합클리닉거점센터 운영 총괄
  • 행복씨앗학교지원(초등)
  •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 업무
  • 영재교육, 발명교육 업무
  • 초등 연구학교 및 교육실습협력학교 운영 지원
730-4220~5
(4222 제외)
중등교육팀
  • 중등 교육, 중등 장학, 교원 인사, 중학교 감사업무 지원
  • 자유학기(년)제, 진로교육
  • 대학수학능력시험지구업무
730-4230~3
정보지원팀
  • 교육정보화 서비스
  • 정보화교육 활성화 지원
  • 행정전산 보안 및 민원 관련 서비스 지원
730-4260~2
체육교육팀
  • 체육교육 기획 및 추진
  • 체육대회 및 체육행사 추진
  • 체육시설 관리 등
730-4240
730-4242
보건급식팀
  • 학교급식, 학교보건, 무상급식비지원
  •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금지행위 시설해제 심의
730-4250~2
학교지원센터 학교지원팀
  • 교육지원청 업무 재구조화 추진
  • 학교업무바로지원팀 운영
  • 「학교속으로」전담팀 운영
  • 초등단기수업 순회기간제교사 운영
730-4390
730-4392
생활교육팀
  • 학교폭력예방 홍보·업무지원
  • 학생현장체험학습운영
  • 학생안전교육관련
  • 위센터
  • 학교상담활동 및 상담관련 연수
730-4380~7
지역협력팀
  • 행복교육지구 관련 사항
  •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사업
  • 함추름교육과정, OK현장체험버스 및 마을아카데미 등 운영
  •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양성
  •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 초등돌봄 운영 관련
  • 학생 복지 서비스
731-4371~6
(4372 제외)
특수교육팀
  •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및 배치
  •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 교육활동 지원
  •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지원
730-4390~8
(4392 제외)
행정과 총무팀
  •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인사 운영
  • 감사행정 및 청렴업무에 관한 사항
  • 교육홍보 및 행정정보공개에 관한 사항
  • 옥천교육지원청 민원실 운영
730-4310~8
행정팀
  • 교육비특별회계예산 운영
  •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 학생 수용계획 및 초․중학교 설립․폐지
  • 학교발전기금 운영
  • 평생교육시설 관리
730-4320~4
재무팀
  • 입찰 및 계약
  • 공무원 급여
  •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집행
  • 공유재산 임대 및 매각에 관한 사항
730-4330~4
시설사업팀
  • 시설공사 사업 추진
  • 건축승인
  • 교육시설물 안전 관리
730-4340~3
학교시설지원팀
  • 보은, 옥천, 영동 학교 자체 시설사업 지원
  • 시설공사 설계·감독
730-4350~2

고객 협조 사항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 직원들이 고객 여러분께 최고 품질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아래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이 있으면 알려주시거나,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는「고객의 소리함」을 통하여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즉시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친절 공무원이나 민원업무를 모범적으로 처리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cboce.go.kr)→열린광장→「칭찬합시다」 또는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는「고객의 소리함」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겠습니다.
정보담당자
  • 행정과 > 총무팀 > 043-730-4317
인쇄자정보
출력일 : 2023-06-05 14:47:45 출력자 : 손님 출력IP : 3.238.111.130
만족도 조사

만족도조사

로그인 시 만족도조사 및 의견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