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행정서비스헌장
꿈꾸는 아이 동행하는 옥천교육
선언문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이 감동하는 최고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이 감동하는 최고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을「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생각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을 신속·공정·친절·적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부당한 행정(민원) 처리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 즉시 시정하고 이에 대한 적정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공통이행기준 및 부서별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정 및 보상 조치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과 같은 잘못된 서비스는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같은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시정하고 시정사항을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불성실한 민원처리로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되면(사실 확인 조사 후) 엄중 경고하여 주의·교육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셨으면 관련 직원을 칭찬하여 주시고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방문․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소리함 설치·운영
- 설치장소 : 교육지원청 행정과 안 왼쪽벽
- 전담부서 : 행정과 총무팀(043-730-4310)
- 신고사항 : 교육행정서비스 내용에 대해 만족하시면 GREEN(녹색)카드, 불만족하시면 YELLOW(노랑)카드를 작성하여 신고함에 투입
의견제출 및 직원의 친절·불친절 신고해 주실 곳
- 우편
- [29032] 충북 옥천군 옥천읍 삼양로 75
- 전화
- (043) 732-1313, 730-4310
- 홈페이지
-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 http://www.cboce.go.kr
- FAX
- 행정과 - (043) 732-1315
- 교육과 - (043) 732-8911
- 학교지원센터 - (043) 731-5064
서비스별 담당 부서 안내
과 | 팀별 | 업무내용 | 연락처 |
---|---|---|---|
교육과 | 유·초등교육팀 |
|
730-4220~5 (4222 제외) |
중등교육팀 |
|
730-4230~3 | |
정보지원팀 |
|
730-4260~2 | |
체육교육팀 |
|
730-4240 730-4242 |
|
보건급식팀 |
|
730-4250~2 | |
학교지원센터 | 학교지원팀 |
|
730-4390 730-4392 |
생활교육팀 |
|
730-4380~7 | |
지역협력팀 |
|
731-4371~6 (4372 제외) |
|
특수교육팀 |
|
730-4390~8 (4392 제외) |
|
행정과 | 총무팀 |
|
730-4310~8 |
행정팀 |
|
730-4320~4 | |
재무팀 |
|
730-4330~4 | |
시설사업팀 |
|
730-4340~3 | |
학교시설지원팀 |
|
730-4350~2 |
고객 협조 사항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 직원들이 고객 여러분께 최고 품질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아래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이 있으면 알려주시거나,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는「고객의 소리함」을 통하여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즉시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친절 공무원이나 민원업무를 모범적으로 처리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cboce.go.kr)→열린광장→「칭찬합시다」 또는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는「고객의 소리함」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겠습니다.
- 정보담당자
- 행정과
총무팀
043-730-4317
- 행정과
- 인쇄자정보
- 출력일 : 2023-06-05 14:47:45 출력자 : 손님 출력IP : 3.238.111.130